신용카드로 금을 구매한 후 실제 금을 매도하여 현금을 얻는 행위를 말합니다.
비대면으로 어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신청하셔도 계좌 입금 바로 됩니다.
신용카드 현금화를 통해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은 유용하지만, 금리와 수수료 부담을 고려할 때 대안을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은 경우도 많습니다. 아래는 현금화의 대안으로 고려할 만한 옵션들입니다.
시중 은행들은 오프라인 영업점을 줄이면서 모바일로 고객의 대출 수요를 응대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대출 시장의 대세로 떠오른 모바일대출 뜻과 함께 대출 상품 및 이용 방법 등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특히 신한 더모아 신용카드나 토스 신용카드처럼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카드 한도만큼 현금화를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나. 신용카드회원으로 하여금 신용카드로 구매하도록 한 물품·용역 등을 할인하여 매입하는 행위
중요한 것은 소액결제 현금화가 정보통신망법상 불법이이라는 점입니다. 다만 법령은 소액결제 현금화 업체를 대상으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소액결제 자체가 물품 구매 목적이다 보니, 소액결제로 물품을 구매한 뒤 단순 변심으로 재판매하는 행위가 모두 현금화 목적이라 치부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대출과 다르게 신용점수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점은 신용카드 현금화의 중요한 장점이기도 합니다. 극단적으로 신용카드만 소지하고 있다면 신용불량자라 해도 현금화가 가능할 정도입니다.
불법행위 ‘카드깡’이 여전히 성행하는 가운데, 카드깡에서 파생된 현금 유용 방식들이 무분별하게 나타나고 있다.
더불어 수수료 외의 다른 이자나 비용을 요구하진 않는지 여부도 확인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현금화는 수수료를 제외하면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이 없습니다.
담보대출인 만큼 신용대출보다 금리가 낮고, 대출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담보물의 가치만 충분하다면 다른 카드 현금화 대출 대비 심사 기준이 까다롭지 않아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도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기업의 경우 회식을 할 때 규모가 꽤 크기 때문에 단골 업체와 암묵적으로 카드깡을 협의하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을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백화점에서 실물 상품권으로 교환합니다.
신용카드로 새 제품을 구매한 뒤 당근마켓, 번개장터와 같은 중고거래를 통해 물건을 팔아 현금을 마련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중고거래가 활발한 휴대폰, 노트북, 태블릿 등을 많이 활용하게 됩니다.